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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개혁신당 공약 | 이준석 저가형 고속철 도입 | 서울~부산 3만원대라고?

by 6분대박정보 2024. 2. 4.

사진을 누르시면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발표에 따르면, 국내 철도 시스템에 대한 혁신적인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대표는 고속철도의 새로운 개선 방안으로 저비용항공사(LCC)와 유사한 저가 고속철도를 도입할 계획을 공개하며, 이로써 국내 철도 이용자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 제안은 높은 교통비용에 대한 우려를 덜어주고, 교통 수단의 다양성을 확장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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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공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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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저가형 고속철 도입 - 1.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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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총선 공약으로 새로운 철도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이 대표는 기존 KTX와 SRT에 비해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저비용항공사(LCC)와 유사한 저가 고속철도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안은 국내 철도 이용자들에게 경제적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저렴한 운임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새로운 시스템은 기존의 철도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국민들이 안전하게 이동하면서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돕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대표의 공약은 교통 수단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국내 이동 수단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이는 국민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부여하면서 동시에 환경 문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의 높은 교통비용에 대한 우려를 덜어주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이동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국가 전반의 교통 인프라를 발전시키는 측면에서 이 대표의 새로운 계획은 주목받을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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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저가형 고속철 도입 - 2.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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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철도 여정을 새롭게 변화시키는 LCC(저가 항공사처럼 저비용 철도) 고속철도가 공약으로 나왔습니다. 이 철도는 여러 새로운 특징들을 통해 기존의 KTX나 SRT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좁은 좌석 배치입니다. 이로써 높은 탑승객 수용력을 확보하면서도 저렴한 운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실과 우등실은 폐지되어 일반 탑승객에게 누구나 접근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등받이가 조절 불가능한 디자인이 도입되어, 편안한 탑승을 위해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2층 열차도 새롭게 도입되어 더 많은 승객을 수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시도들은 운임을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서울과 부산 사이의 노선에서는 정차역 수가 2∼3개 정도 늘어나게 되어 운행 시간이 약 10∼15분 정도 늘어난다고 합니다.

 

수하물 및 전기 콘센트를 이용하는 부분은 별도의 유료화 정책이 도입되어, 추가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승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이렇게 LCC 고속철은 기존의 철도 서비스와는 다른 차별화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좁은 좌석 배치와 등받이 조절 불가 디자인은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에는 정차역 수의 증가와 운행 시간의 미미한 증가라는 양면의 효과가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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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저가형 고속철 도입 - 3. 얼마나쌀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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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표가 국회 소통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국내 철도 여행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는 "KTX와 SRT보다 40% 저렴한 LCC 고속철을 도입하겠다"며, 여러 노선에서 가격이 현저히 낮아질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동하는 데 드는 KTX의 가격이 5만9천800원인 것에 비해, 새로 도입될 LCC 고속철은 3만원대로 가격이 현저히 낮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더하여, 서울에서 대구까지, 용산에서 광주송정까지의 구간에 대해서도 현재 4만원대인 가격이 2만원대로 인하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격 변동은 국내 철도 이용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행 비용 절감은 물론, 다양한 지역 간 이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로 다가갈 것입니다.

 

이 대표의 발표는 국내 철도 이용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더 다양한 이동 수단을 통해 국민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와 호응이 어떻게 나타날지, 앞으로의 도입 및 운영 상황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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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저가형 고속철 도입 - 4. 도움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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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관광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주요 관광지의 접근 비용을 최소화하고 내수 관광을 활성화시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주요 관광지의 접근이 용이해지면, 내수 관광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지방 경제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요 관광지의 접근 비용 감소는 지방 경제에 직간접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먼저, 지역 내 관광 산업이 활성화되면 현지 소상인들의 수익이 증가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소비 증대와 지방 소비재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지로의 접근이 용이해지면 지방과 수도권 간의 교류도 촉진될 것입니다. 지역 간 인적 교류는 지역 간 협력과 연대를 촉진하며 지방 간 균형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특히, 지방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가 증가하면서 지방의 특색 있는 매력이 크게 부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노력은 국가적인 관광 인프라 개선의 일환으로, 주요 관광지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지방 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 간 교류의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광 산업에 투자함으로써 국가 전반의 경제적 발전과 지역 간의 균형을 이끌어내는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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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신당 저가형 고속철 도입 - 5. 경쟁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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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 원내대표 양향자는 최근 LCC 고속철이 도입되지 않은 이유로 KTX와 SRT 간 경쟁이 원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SR이 분리된 고속철도 운영사를 통합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양 원내대표는 "실질적인 경쟁을 도모하기 위해 코레일과 SR을 통합하고, 신규 민간 사업자에게는 저가형 LCC 고속철을 운영할 수 있는 면허를 부여하는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제안은 고속철도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방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양 원내대표는 현재의 코레일과 SR 간의 모회사-자회사 관계를 개선하고, 통합된 회사가 경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저가형 LCC 고속철을 운영할 민간 사업자들에게는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면허 발급을 통해 시장 진입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정책 추진은 고속철도 서비스의 다양성과 경쟁력 향상을 통해 여행객들에게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불어 국내 고속철도 시장의 활성화를 통해 경제적 이익과 혁신을 이루어내기 위한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같은 정책 제안이 실현된다면, 국내 고속철도 서비스는 새로운 발전을 거듭하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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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의 새로운 철도 개선 계획은 국가 전반의 교통 인프라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첫 걸음으로 평가받을 만하다. 이로써 안전하면서도 저렴한 여행이 가능해지면, 국내 이동 수단의 경제적 부담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는 환경 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기여로 이어질 것이며, 국민들에게 더 나은 이동 수단의 선택 기회를 제공하여 교통 다양성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혁신적인 계획은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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